소식/보도자료
[시사매거진] 여성 마케팅 플랫폼 ‘테이블’이 기존의 ‘우먼테이블’에서 새롭게 홈페이지 리뉴얼을 마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테이블’은 2000년 ‘소비자모니터센터’에서 시작되어 20년간 여성, 엄마 소비자를 대상으로 체험단을 진행한 아줌마닷컴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가치 있는 결과를 만들어 가고 있는 여성 마케팅 플랫폼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금번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테이블’은 금번 리뉴얼을 계기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새롭게 회원가입을 하거나 친구들이 함께 ‘테이블’의 서비스와 프로젝트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지인들을 추천해주는 경우 갤럭시버즈, 브람스 안마기 등 다양한 선물과 함께 현금으로 전환 가능한 포인트인 ‘스푼’을 100% 제공한다.
‘테이블’은 이미 오뚜기 렌지에 돌려먹는 생선구이와 함께 하는 프로젝트도 진행해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는데, 해당 프로젝트는 엄마와 아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낚시놀이키트와 제품을 함께 경험하는 아이디어를 설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렌지에 돌려먹는 생선구이 ‘엄마아빠표 낚시놀이’ 프로젝트는 일방적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와 시식평가를 올리는 것과는 다르게 코로나 시기에 집에서 ‘놀이’와 ‘식사준비’가 고민이라는 소비자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적용하여 부모와 아이들 모두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과 메세지를 전달하였다는 평가다. 초기 목표 대비 후기 생성 141%, 도달View 306%를 초과 달성하는 긍정적 결과도 가져왔다.
또한 패밀리 마케팅의 연장선으로 글로벌 심층수 ‘딥스(DEEPS)’와 함께 한 프로젝트도 성공적으로 완료됐다. 해양심층수 전문 브랜드 ‘딥스’와의 에코패밀리 프로젝트는 ‘바다를 살릴 고래’, ‘내가 건강해질 고래’를 컨셉화 하는 ‘딥스’ 에코패밀리 활동을 통해 엄마아빠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바다를 살릴 고래’ 그림 그리기와 딥스로 반려식물 키우기 실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환경에 대한 아이들의 정서적 가치를 중요시하는 엄마들에게 자녀에게 주고 싶은 건강한 브랜드, 아이와 함께하며 형성되는 공감대와 환경적 측면까지 고려한 패밀리 브랜드 등의 메시지를 제공하며 브랜드 경험 스토리 도달수가 목표 대비 평균 450% 이상을 달성하는 성과를 가져왔다.
(주)이너스커뮤니티 관계자는 “그간 쌓아온 여성 소비자와의 소통, 공감,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가치를 제공해왔고, 현재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발맞춰 시의성에 맞는 경험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며 “앞으로 테이블과 함께 체험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의 스토리를 만들어 가길 원하는 기업들과 제품의 인큐베이팅부터 브랜드 페어런팅의 전 과정의 소통을 진행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출처 : 시사매거진(http://www.sisamagazine.co.kr)